안녕하세요. 태쑤입니다 :D
오늘은 저희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 어플인 타임트리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타임트리는 캘린더 어플로 여러 스케쥴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어플입니다.
특히 캘린더 초대를 통해 직장 팀원 및 계모임, 가족모임 등 상황에 맞는 사람들을 초대해서 함께 캘린더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임트리의 장점
먼저 제가 타임트리를 쓰는 이유로는 한 눈에 일정을 파악할 수 있는 UI와 함께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컸는데요. 아이폰을 쓰는 저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홈화면에 위젯등록을 하여 매일매일 실시간으로 일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만 일정이 나타나고 다음 주의 경우에는 밑줄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알람 역시 하루전부터 10분전까지 사용자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저희는 주말마다 함께하는 약속이 있었는데 제가 세부 내용을 깜빡하는 경우가 잦아 혼나기 일수였는데 타임트리 어플을 알게 된 후 내용을 작성하면서 혼나는 부분이 많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ㅎㅎ!!
타임트리 다운 방법 및 간단한 설명
우선 저희 모두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타임트리를 검색하고 TimeTree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6.4만개의 평가와 4.8의 평점을 가진 TimeTree 입니다.ㅎㅎ 괜히 뿌듯하네용
타임트리를 받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캘린더가 나오게 됩니다. 처음은 국공휴일만 캘린더에 표기되어있지만 저처럼 내용을 작성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날짜 밑에 해당 스케쥴이 표시되게됩니다.
회원가입도 하셔야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어플 회원가입은 대부분 gmail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10일 목요일의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서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의 경우 3천원 결제로 없앨 수도 있지만 사실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어 저는 그대로 두었습니다.
제목과 시간, 알람시간까지 작성하고 누가 스케쥴을 올렸는지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벨 색도 구별할 수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저의 스케쥴은 딥 스카이블루, 공통스케쥴은 에메랄드 그린 등으로 구분하여 서로의 스케쥴을 파악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논의를 끝 마쳤습니다.
또한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으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스케쥴을 공유하여 함께 관리하는 점인데, 캘린더 리스트를 추가하여 다른 멤버와 추가적인 일정을 관리할 수도 있고 스케줄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여 함께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멤버 추가의 경우 캘린더에서 멤버 초대하기를 누른다음
해당 링크를 카카오톡이나 밴드,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초대하여 함께 스케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초대장을 보낸 모습입니다.ㅎㅎ
오늘은 저희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 어플인 타임트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 같이 순간순간 일정을 잊어버리는 분들은 타임트리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